불한당 명랑쾌활

Music or Muvie

Ari Lasso - Aku Bukanlah Diriku

명랑쾌활 2016. 2. 14. 08:56

 

 

성깔과 카리스마가 있어 보이는 Ari Lasso

인니 연예계에서는 특이하게도 종교가 카톨릭이다!

1991년 고교 동창 Ahmad Dhani와 함께 전설의 밴드 Dewa 19를 결성하여 보컬을 담당했었으나, Ari의 마약 중독으로 인한 불화로 축출됐다.

(Ahmad Dhani는 독실한 무슬림이다.)

그후 마약 중독이 심해져 생활이 다 망가져 자살까지 시도했으나 실패했고, 이를 계기로 정신 차리려고 노력했다.

마약을 끊은 건 2001년이고, 그 때 솔로로 데뷔했다.

 

유명밴드의 보컬에 마약 중독자이지만, 지금 부인과의 연애 스토리는 순애보다.

대학에서 만난 아가씨에게 반해서 쫓아 다녔는데, 양가집 규수라 부모 반대가 심했다. (Ari가 유명한 가수 인줄도 몰랐다.)

가뜩이나, 부모가 교재를 허락한 부잣집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Ari에게는 다행하게도 - 그 남자에게는 불행하게도 - 당시 호주에 유학 중이었다.

서로 사랑에 빠진 후, Ari가 아가씨의 부모에게 교재 허락을 계속 구했으나 거절 당했다. (인니에서 부모의 교재 허락은 거의 결혼이 전재된다고 간주한다. 가뜩이나 좋은 집안은 당연하다.)

아가씨도 Ari에 대한 마음은 굳건했지만, 부모의 허락 없이는 결혼할 수 없다는 입장 역시 분명했다.

결국은 속도위반 임신이라는 무적의 치트키를 써서 허락을 받아 교재 4년 만에 만삭으로 결혼하게 됐다.

결혼은 비밀 결혼이었다고 하는데, 나중에 알려졌을 때 꽤 논란이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아가씨가 무슬림이었기 때문이다.

인니는 종교가 다르면 결혼할 수 없어 한쪽이 개종해야 하는데, 무슬림은 이슬람 교리 상 절대 개종할 수 없다.

안된다고 하면서도 어떻게든 되는 거 보면 인니는 정말 안되는 것도 없고, 되는 것도 없는 재미있는 나라다. ㅋㅋ

 

하지만, 유명밴드의 보컬에 마약 중독자답게, 결혼 당시는 아주 위태위태 했다고 한다. ㅋㅋ

(마약 중독자가 금슬이 좋은 정상적인 생활을 한다는 거 자체가 넌센스 아닌가.)

결혼 후 3년 정도 동안은 거주지도 제대로 없어서, 부인은 친정에 보내고 자카르타의 아는 사람 집에 여기저기 얹혀서 살았다고 한다.

당연히 생활도 어려웠고, 부인은 매일 이혼하자면 울거나, 울지 않는 날은 화를 냈다고 한다.

...뭐 어쨋든 첫 솔로 앨범이 잘되고 점차 나아졌고, 지금은 큰 집에서 자식 셋과 금슬 좋게 잘 살고 있다고 한다. :)

 

* Dewa 19에 관하여.

Dewa하면 인니어로 신을 뜻하나, 사실 결성멤버인 Dhani bersama Erwin, Wawan, Andra, dan Ari의 앞글자를 따서 이름을 지었다. 19는 결성 당시 그들의 나이다.

Erwin, Wawan, Andra는 중학교 동창이다.

Andra는 Andra and Backbone라는 밴드로 활동 중이다.

Ari의 후임이 바로 Once Mekel이다.

해체한 후에도 멤버들 각자가 모두 유명한 뮤지션인 슈퍼밴드다.

 

따로 뮤비가 없어서 팬이 올린 거

 

금슬 좋게 잘 사는 것 치고는 노래들이 참 음울하다. ㅋㅋ

 

 

Aku Bukanlah Diriku

난 내가 아냐

 

                                                     - Ari Lasso

 

haruskah ku bahagia

난 반드시 행복해야 하는 거냐?

meskipun tidak merasa

느낄 수가 없는데

haruskah haruskah

꼭 그래야 해? 꼭 그래야 해?

untuk kamu

너를 위해

 

ref. 1
entah apakah kamu sadari ataukah kamu

난 모르겠다, 네가 깨달았든지

yang memang sengaja tak mau tahu

아니면 스스로 알고 싶지 않든지

 

ref. 2
aku sudah tidak sanggup lagi

난 이미 다시는 받아들이고 싶지 않아

beri kamu hidup palsu ini

네가 준 이 거짓 삶을

aku bukan diriku

난 내가 아냐

hidup dalam hidupmu

네 삶 속의 삶에서는

sungguh ini bukanlah diriku

정말 이건 내가 아냐


aku tlah terpenjara

난 구속되어야 하는 거야?

di dalam mimpi-mimpumu

네 꿈들 속에

haruskah haruskah

꼭 그래야해? 꼭 그래야 해? 

untuk kamu

너를 위해

 

* ref. 1

* ref. 2

ref. 3
tak kan kuteruskan lagi

다시는 계속하고 싶지 않아

lebih baik luka saat ini

차라리 지금 상처 받는게 나아

aku bukan diriku

난 내가 아냐

hidup dalam hidupmu

네 삶 속의 삶에서는

sungguh ini bukanlah diriku

정말 이건 내가 아냐 


aku bukan aku

난 내가 아냐

aku bukan kamu

난 네가 아냐

 

* ref. 2

* ref. 3

aku bukan aku

난 내가 아냐

dirimu bukan aku

넌 내가 아냐

sungguh ini bukanlah diriku

정말 이건 내가 아냐


aku bukan kamu

난 네가 아냐

sungguh ini bukanlah diriku

정말 이건 내가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