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한당 명랑쾌활

Music or Muvie

인도네시아 걸그룹, 그리고...

명랑쾌활 2012. 1. 14. 14:00
인도네시아도 슬슬 걸그룹들이 등장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에서 가장 약발이 잘 받는 컨셉은 Sexy, 게다가 투자비도 덜 드는데 왜 안나오나 했다.
(뭐 물론 제대로 들이자면 무지하게 돈 드는게 또 걸그룹이지만...)
반반하고 바람든 애들 모아다 덜 입히거나 앙증맞게 입히고, 오글거릴 정도로 귀염 떨거나 '저 나이는 어려도 다 컸어요~' 포스로 몸 꼬고 눈 게슴츠레 뜨면, 그럭저럭 노래 한 곡은 때우는 건 쉬운 장사인데.
(걸그룹 노래에서 음악성 찾는 사람은 드물지 않나?)

오랜만에 시간 나서 인니 신곡들 듣다 보니, 요상하게 귀에 익은 노래들이 나온다.

Super Girlies라는 인니 걸그룹

아, 이 저렴한 포스.
딱히 뭐라 할 건 없는게, 실제로 저렇게 입고 다니는 애덜이 꽤 있다는 거.
맨살 내놓는 거는 엄격한데, 치마나 바지 안 입고 레깅스만 입는 거는 (그렇게까지는) 뭐라고 안하는 분위기다.


Super Girlies - Malu Malu Mau
노래 제목은... <부끄럽지만 원해>..............
어흑, ㅆㅂ 별 개도 안물어갈 유치한 제목이 너무 좋다. (이런게 걸그룹의 함정이다.)
그런데 노래나 뮤비 풍이 어째 많이 익숙하다.
한 때 하로프로 모든 유닛을 섭렵하던 로리타 걸그룹 마니아였던 내 감성을 자극한다. ㅋㅋ


Berryz Kobo - Rival 과의 비교 동영상

누군가 친절하게 비교 동영상을 올렸다.
베리즈 코보는 모닝구 무스메의 대를 이어 하로프로의 간판그룹이 된 걸그룹이다.
이것 참 너무 똑같으니, 설마 표절일까 믿기지 않는다만... 뭐 옛날 한국의 룰라 사건을 보면 그럴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요 동영상 밑에는 거의 표절이고 씁쓸하다는 댓글들이 많지만 개중에는,
" 수퍼 걸리스의 노래가 더 좋기 때문에 표절이 아니다." 라던가,
" 거의 비슷하지만 코러스가 틀리기 때문에 표절까지는 아니다." 라던가 하는 글들도 있다.
(인니가 후진국이라 그렇다고 욕하지 말자. 한국에도 있었고 지금도 개체수는 적지만 여전히 서식하고 있다.)


내친 김에 찾아보니 하나 또 걸려들었다.

Cherry Belle라는 걸그룹
이런 싼티를 보면 피식 웃음이 나오면서도 좋은 거 보면, 나도 이제 적응하고 있나 보다. ㅋㅋ



귀찮으니까 걍 비교 동영상만 주워다 올린다.
누구 수마니랑 친한 사람 있으면, 혹시 인니에 곡 팔았냐고 함 물어보기 바란다.


글 쓰면 뭔가 의미를 부여하려는 안좋은 버릇이 있는데, 이건 귀찮다.
걍 무슬림이 80% 이상이라는 세계 최대 이슬람 국가 인도네시아도 내내 사람 사는 곳이라고만 알면 되겠다.


부록으로 다른 걸그룹 둘 첨부한다.


그룹 이름은 <5 Bidadari>
뜻은.... <다섯 선녀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ㅆㅂ 이 싼티 너무 좋다.
안무며 의상이며 너무 정겹다.
팬 되고 싶은 마음 억누르기 힘들다. ㅋㅋㅋㅋㅋㅋ

이 그룹 이름은 7 Icon.
그나마 덜 어설프다.
특히 마지막 사진 입은 옷 보면, 한국 걸그룹 의상 컨셉을 제대로 따라하는듯 하다.
묘하게 변형시켜 묘한 느낌을 주는 주는 의상 컨셉. ㅋㅋ
노래나 의상 스타일이 왠지 2NE1 스타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