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한당 명랑쾌활

Indonesia/인니 음식(Makanan)

미 스답 Mie Sedaap 한국 양념 닭갈비맛 볶음면

명랑쾌활 2020. 2. 14. 10:19

인니 제 2의 라면 브랜드 미 스답 Mie Sedaap 에서 한국 라면을 벤치마킹한 라면을 출시했습니다. (1위 브랜드 인도미 Indomie 와의 차이가 넘사벽이라는 건 함정)

2019년 8월이니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네요.

일본 브랜드 닛신 Nissin 의 격신라면처럼 아닌척 배끼는 양아치짓 하지 않고, 한국 라면맛을 표방했다는 점을 전면으로 홍보합니다. (https://choon666.tistory.com/695)

그래서 포장지에도 한글이 들어갔고요.


포장지 우측 하단에 맵기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있습니다.

따로 첨부된 매운 스프 1개 넣으면 맛있게 맵고, 2개을 넣으면 미친듯이 맵다고 쓰여 있네요.


슈퍼주니어 맴버 시원이 광고 모델인 걸로 보아, 마케팅도 엄청 신경 썼네요.

인니에서는 아직도 슈주 인기가 높습니다.


맛은 불닭볶음면 보다 살짝 덜 맵고 밸런스가 잘 잡혔습니다.

불닭볶음면이 너무 매워서 못먹는 제가 그럭저럭 다 비우긴 할 정도입니다.

면발도 한국 면발 따라서 쫄깃함을 살렸습니다.

조미료 밸런스도 훌륭합니다.

한국이 대략 20여년 전부터 변해왔던 것처럼, 인니 소비자들 입맛도 이제 서서히 노골적인 조미료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모양입니다.

5점 만점에 4점.

1점 감점 이유는 순전히 매운 거 잘 못먹는 제 입맛 탓입니다. (참고로, 불닭볶음면은 제 기준엔 1점입니다. 못먹는 음식이니까요.)

가성비 따지면 불닭볶음면 보다 앞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불닭볶음면을 아무렇지도 않게 드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덜 매워서 감점일 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