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한당 명랑쾌활

Indonesia/인니 음식(Makanan)

인니 로컬 소주 2. <첫눈>, <할랄 소주>

명랑쾌활 2020. 10. 14. 09:44

예전에 인니 로컬 소주를 포스팅 한 적 있습니다. (https://choon666.tistory.com/1479)

다른 제품들이 또 나왔네요.


'첫눈'을 'Cheosnun'이라고 표기했네요.

'ㅅ'받침을 'S'로 쓴 걸로 보아, 제품 제작자가 한글 음가까지만 배운 거 같습니다.

감수할 한국인 지인도 없는 모양이고요. ㅋㅋ

뚜껑에 주류세 증지까지 붙어 있습니다.

정부에 신고해서 주류 취급 허가까지 제대로 받아 생산한다는 뜻입니다.

한국에서 수입해오는 소주가 7~7.5만 루피아 선으로 유통되는데, 로컬 소주가 8만 루피아라니, 좀 비싸네요.


아, 한국 수입 소주는 유통 가격이 있긴 한데, 어차피 시중에서는 보기 힘듭니다.
한인 식당에나 가야 있는데, 14~15만 루피아 선입니다.



할랄 소주라니... ㅋㅋㅋㅋㅋ

할랄 HALAL 은 아랍어에서 유래한 인니어로, '이슬람 교리적으로 허용된'이라는 뜻입니다.

근데, 이슬람은 모든 종류의 술을 음용하는 걸 금지합니다.

그런데 할랄 소주라니...


<할랄 소주>는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음료입니다.

무알콜 음료에 소주라는 이름을 붙이는 패기는 한국인이 아니니까 가능하겠지요.

무알콜 맥주도 있는데 소주라고 없으란 법 있냐... 뭐 그런 거겠죠.

한류 팬을 대상으로 그냥 소주 마시는 기분이나 내자는 컨셉인가 본데, 그정도로 한류 열풍이 대단한 모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