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한당 명랑쾌활

Music or Muvie

Rossa - 상처 받은 마음 (인니 가수의 한국어 노래)

명랑쾌활 2021. 3. 29. 10:10

로사 Rossa 가 한국어 노래를 불렀네요.

2020년 6월경 발표했는데 전 이제야 알았습니다.

뜬금없이 왠 한국어 노래인가 싶어 구글링을 해봤더니, 2019년 초에 SM Indonesia와 계약을 맺었더군요.

슈퍼주니어와 콜라보 활동도 했고요.

최근 몇년간 인니 연예계 소식에 대한 관심이 시들해져서 몰랐습니다.

 

인니 생활 초기부터 Rossa의 노래를 좋아했습니다.

Sakura라는 노래는 번역하기도 했지요. (https://choon666.tistory.com/318)

인니어 막 배우기 시작한 때라 지금 보니 많이 부족하네요. ㅎ;

일본어 나레이션 부분은 구글에도 가사가 나오지 않아서, 인도네시아 대학 어학당 동급생인 일본인 토모미에게 딕테이션을 받고, 일본에서 3년간 일했던 친구에게 번역을 부탁해서 완성한, 나름 아주 노력한 번역본이었습니다.

당시 토모미가 딕테이션을 해주며 했던 말이 기억나네요.

"Chun. 너는 이게 무슨 말인이 몰라서 아무렇지 않겠지만, 이거 딕테이션 해주는 나는 좀 부끄러워. 내용이 좀 근질근질 하거든."

그게 벌써 10년 전 얘기네요. ㅎㅎ...

 

한국어 버전 가사입니다.

 

상처 받은 마음

                             - Rossa

 

나밖엔 없다며 한 약속
그런 말 이제는 하지 마
니가 깨버린 우리 사이니까

 

*1
이제 나도 떠난다 하면
그런 날 용서해주겠니
내게 상처만 주는 너를 두고
너 없이 뭘 할 수 있을까
밤새 되뇌어도
너 없이는 하기 싫어
나 주저앉게 돼

 

*2
눈물이나
그 생각에
어떻게 이렇게 잔인할 수 있는 건지
나밖엔 없다던 니가
나 아닌 그녀에게
눈물이나
널 보내기
이렇게 쉽게 너는 나를 떠나가지만
절대 잊으면 안 돼
너 때문에 상처 받은 내 마음을

 

ref *1

ref *2

눈물이 나
너는 날 잊으면 안 돼
너 때문에 상처 받은 이 마음을

 

 

 

상처 받은 마음의 원곡은 Rossa 자신이 2009년에 발표한 <Hati yang Kau Sakiti>입니다.

원래 하던대로 인니어 가사를 번역해 봅니다.

 

Hati yang Kau Sakiti

당신에게 상처 받은 마음

                                - Rossa

 

Jangan pernah katakan bahwa

다시는 말하지 말아요
Cintamu hanyalah untukku

나만을 사랑한다고

Karena kini kau telah membaginya

당신은 이미 (당신의 마음을) 나누어 버렸어요

*1
Maafkan jika memang kini

용서하세요
Harus ku tinggalkan dirimu

이제 당신을 떠나더라도

Karena hatiku slalu kau lukai

내 마음은 언제나 당신에게 상처 받았어요

Tak ada lagi yang bisa ku lakukan tanpamu

당신 없이 내가 할 수 있는 건 없겠죠

Ku hanya bisa mengatakan apa yang ku rasa

내 감정을 토로하는 것 밖에는

*2
Ku menangis

나는 울어요
Membayangkan

떠오르네요

Betapa kejamnya dirimu atas diriku

왜 당신은 내게 그리 잔인했는지

Kau duakan cinta ini

당신은 다른 여자를 만났고

Kau pergi bersamanya

그녀와 떠나갔어요

Ku menangis

나는 울어요
Melepaskan

놓아주어요

Kepergian dirimu dari sisi hidupku

내 삶에서 떠나가는 당신을
Harus slalu kau tahu

당신은 늘 알고 있어야 해요

Akulah hati yang telah kau sakiti

내 마음이 당신에게 상처 받았다는 것을

ref *1
ref *2

Ku menangis

나는 울어요
Harus slalu kau tahu

당신은 늘 알고 있어야 해요
Akulah hati yang telah kau sakiti

내 마음이 당신에게 상처 받았다는 것을

 

 

한국어 가사나 제가 번역한 거나 뜻은 같은데, 프로가 손을 대니 확실히 때깔이 다르네요.

그래도 뜻이 같다는데 의미를 둡니다. ㅎㅎ

 

2021년 3월 31일, 뮤비 버전이 새로 올라왔네요.

슈쥬 동해가 나옵니다. ㅋㅋ